과학적인 눈 운동 법 10가지, "효과 놀라워"
↑ 과학적인 눈 운동 법 10가지/ 사진=MBN |
과학적인 눈 운동 법 10가지가 화제인 가운데, 눈 운동의 효과가 덩달아 눈길을 끕니다.
눈도 운동하면 좋아질수 있을까요? 그동안 각종 연구와 실험을 통해 밝혀진 눈운동의 효과는 놀라웠습니다.
‘눈운동’은 눈의 원근조절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근시, 원시, 난시, 사시 등에 도움이 되고, 녹내장, 백내장 등 안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첫 번째, 눈 피로를 풀어준다
눈 피로는 눈 건강을 해치는 주범입니다. 눈이 피로한 원인은 장시간 눈을 사용해 눈의 근육을 긴장시키기 때문입니다. 눈운동은 안근의 긴장을 운동으로 풀어줌으로써 눈 피로를 없애줍니다.
두 번째, 근시를 예방한다
요즘 아이들은 근시가 심합니다. 지나친 컴퓨터와 스마트폰 게임, 잘못된 자세가 원인인데, 하루에 3번 꾸준히 ‘눈 운동’을 하면 근시를 예방하거나 개선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원근조절력이 좋아진다
우리 눈은 안근이 수정체의 두께를 조절해 가까이 보고 멀리 볼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눈 근육을 규칙적으로 운동하면 원근조절력이 좋아지므로 시력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네 번째 노안을 예방한다
노안은 나이가 들면서 안근이 노화되면서 원근조절력이 떨어지면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따라서 운동을 통해 안근의 탄력을 높여주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하루 3~5회 정도 눈 스트레칭을 규칙적으로 하면 노안을 예방하거나 좋아질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안질환을 예방한다
미국의 안과의사인 베이츠 박사에 따르면 ‘눈 운동’은 녹내장, 백내장, 안구건조증 등 각종 안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여섯 번째 창의력이 높아진다
미국 연구팀 실험결과에 따르면 30초간 눈운동을 한 집단이 그렇지 않은 집단보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훨씬 많이 냈습니다. 이 결과는 미국 뉴스위크에 자세히 보도된 바 있습니다.
일곱 번째 암기력이 좋아진다
2011년 MBC가 방영한 ‘뇌를 깨우는 101가지 비밀’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눈 운동을 한 후 암기력을 테스트한 결과 대학생은 24%, 초등학생은 21.4% 정도 암기력이 높아졌습니다.
여덟 번째 마음을 치료한다
눈운동은 마음의 상처나 정신적인 고통을 줄여줍니다. EMDR이라고 부르는 이 정신치료요법은 의료기관의 실험결과,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아홉 번째 두뇌발달을 돕는다
눈과 뇌의 신경은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눈운동을 하면 눈의 시신경이 전두엽을 활성화해 두뇌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열 번째 스트레스를 풀어준다
눈 운동을 하고 나면 눈이 시원해지므로 기분이 상쾌해지고 스트레스가 자연스럽게 풀립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