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홍조 예방법, 대인관계 어려움까지 유발하는 남모를 고민 '어떡하지?'
↑ 안면홍조 예방법/사진=MBN |
안면홍조 예방법이 화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얼굴이 빨개지는 안면홍조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시도 때도 없이 얼굴이 빨개지다 보니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기도 하고, 얼굴이 빨개지면서 열이 올라 피부가 화끈거리고, 따가운 증상이 나타나 일상생활도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요즘처럼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환절기에는 안면홍조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안면홍조는 음주, 약물남용, 호르몬 변화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한 혈관 확장이 주범입니다.
혈관 자극하는 행동을 햇는 안되고 꼼꼼한 수분 공급 및 적극적인 치료로 관리해야 합니다.
보통 사춘기 때부터 생기는 안면홍조는 비교적 흔하게 나타나며, 미용적인 문제를 일으켜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엇보다 안면홍조를 방치하면 사소한 자극에도 얼굴이 빨개지고, 심해지면 염증, 구진, 농포 등을 동반하는 주사 질환으로까지 발전할 수 있는 만큼 각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안면홍조 증상이 지속된다면 적극적인 관리와 치료를 해야 하며, 다양한 원인으로 나타나는 만큼 정확한 원인을 찾아야 하는 등 생활 속 관리
또 혈관 확장을 유발할 수 있는 음주나 뜨겁고, 자극적인 음식, 과도한 운동이나 반신욕, 사우나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요즘 같이 건조할 때에는 수분 관리 제품을 충분히 활용해 피부 장벽 강화에 힘써야 안면홍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