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 퇴치식품 10가지, 연어부터 비트까지 염층 퇴치 '저격 식품' 대박!
↑ 염증 퇴치식품 10가지/사진=연합뉴스 |
염증 퇴치식품 10가지가 화제에 올랐습니다.
염증 퇴치식품 10가지 중 첫 번째는 연어입니다.
두 가지 강력한 오메가-3 지방산인 EPA와 DHA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이 성분들은 염증을 감소시키고 암과 심장질환, 천식, 자가 면역질환 위험을 낮춥니다.
염증 퇴치식품 10가지 중 두 번째는 두부입니다.
두부 같은 콩으로 만든 식품에는 이소플라본과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있어, 이와 같은 성분들은 몸속의 염증 수치는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염증 퇴치식품 10가지 중 세 번째는 토마토입니다.
염증 퇴치제로 꼽히는 항산화제인 라이코펜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열을 가하면 라이코펜이 더 많이 나오기 때문에 토마토는 요리를 하면 항염증 특성이 증폭됩니다.
염증 퇴치식품 10가지 중 네 번째는 마늘입니다.
연구에 의하면 마늘은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며, 특히 마늘에 열을 가하면 항염증 효과가 증강됩니다.
염증 퇴치식품 10가지 중 다섯 번째는 표고버섯입니다.
신체의 면역반응을 증가시키고 감염을 퇴치하는데 도움이 되는 화합물이 들어있으며 항균성이 있어 암 치료에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표고버섯에 있는 다당류는 항암 화학요법이나 방사선으로 인해 생기는 면역 손상 현상을 감소시킵니다.
염증 퇴치식품 10가지 중 여섯 번째는 호박입니다.
몸속에서 녹 방지제와 같은 역할을 하는 항산화제인 카로티노이드가 들어있으며, 이 성분은 세포와 DNA에 손상을 줌으로써 질병의 싹을 만드는 유해산소를 흡수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호박에는 피부와 폐의 염증 상태에 효과적인 베타카로틴이 들어있습니다.
염증 퇴치식품 10가지 중 일곱 번째는 베리류입니다.
베리류에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이 성분은 대표적인 항산화제이며 항염증제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염증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서구식 아침식사를 할 때 딸기주스를 마시면 서구식 식단의 나쁜 효과를 상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딸기와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등 베리류에 이런 효능이 있습니다.
염증 퇴치식품 10가지 중 여덟 번째는 케일입니다.
항염증 효과가 큰 비타민K가 많이 들어있으며, 케일 한 컵 분량에는 항염증 효과가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의 하루 권장량의 10%가 포함돼 있습니다.
염증 퇴치식품 10가지 중 아홉 번째는 아몬드입니다.
생선처럼 항염증 효능이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며, 아몬드에는 비타민E가 많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관절을
염증 퇴치식품 10가지 중 열 번째는 비트입니다.
혈압을 낮추고 스태미나를 증강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염증을 퇴치하는 효과도 아울러 갖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비트에는 베타인이라는 아미노산이 들어 있어 염증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