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레의 효능, 두려운 기억 지워준다?
카레의 효능 연구결과가 관심이다.
이 같은 카레의 효능은 카레를 만드는 재료인 강황에 들어있는 쿠르쿠민 성분 때문이다. 쿠르쿠민의 이러한 효과는 염증을 억제하는 작용에서 오는 것으로 보인다.
뉴욕 시립대학의 글렌 샤피 심리학교수는 쿠르쿠민이 과거의 공포 기억을 지우고 두려운 기억이 새로이 저장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음을 보여주는 쥐실험 결과를 발표했다고 영국의 데일리 메일 인터넷판이 19일 보도했다.
그의 연구팀은 일단의 쥐를 두 그룹으로 나누어 한 그룹엔 보통 먹이를, 다른 그룹엔 쿠르쿠민이 많이 함유된 알약 모양의 먹이를 주고 특정한 소리를 들려주면서 동시에 발에 충격을 가해 그 소리에 대한 공포의 기억이 형성되게 한 다음 몇 시간 후 공포의 소리를 다시 들려 줬다.
↑ 사진=MBN스타 DB |
그러자 보통 먹이를 먹은 쥐들은 그 소리를 듣고 몸이 얼어붙었으나 쿠르쿠민을 먹은 쥐들은 전혀 두려운 행동을 보이지 않았다.
이는 쿠르쿠민을 먹은 쥐들에게서 공포의 기억이 지워졌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샤피 박사는 말했다.
쿠르쿠민의 이러한 효과는 한번에 그치지 않고 장기간 지속됐다. 쿠르쿠민의 이러한 효과
카레의 효능 게시물에 누리꾼들은 “카레의 효능, 카레가 이렇게 좋은 음식이었다니.” “카레의 효능, 오늘 점심은 너로 정했다.” “카레의 효능, 앞으로 카레 많이 해먹어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