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대부속어학원, 17일 '자사고-특목고 입시 분석 및 외대부고반 특강 설명회'
오는 17일, 18일 오전 11시 한국외국어대학교가 직영하는 분당 외대부속어학원 대강당에서 '경기권 자사고 및 특목고 입시 분석 및 외대부고반 및 중등프로그램, 문법특강 설명회'가 개최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용인외대부고를 비롯해, 경기외고, 성남외고 등 경기권 자사고, 특목고의 변화된 입시결과와 트렌드를 분석하고 어떤 학생들이 합격하고 어떤 학생들은 떨어졌는지(합격의 갈림길- 국제중 학생들과 경쟁하는 법)를 알아볼 예정이다.
아울러 자사고, 특목고를 지원하는 학생들이 겨울방학에 할 일을 중심으로 예비 중1, 중2, 중3 각 학년별 입시 로드맵을 제시한다. 또 자사고, 특목고 진학을 고민하는 중학생과 학부모가 있다면 무엇을 생각해봐야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해서 제시한다.
또한 영어 선행과 고등 대비를 함께하는 법! TOEFL vs TEPS vs 수능, 고등학교 수능과 내신 1등급을 위한 중학교 영어 공부법, 예비 중3 겨울방학 Check List, 및 외대부속어학원 외대부고반, 외고반 연간 프로그램, 중등 정규반 및 겨울방학 특강 프로그램 소개도 함께 있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외대부고 멘토(서울대 국어교육과) 특강이 17일 ‘외대부고 합격을 위한 영역별 나의 학습 방법 & 외대부고 생활’, 18일에는 ‘외대부고 학생의 진로설정과 비교과 활동, 자기소개서 작성’라는 주제로 함께 있을 예정이다.
설명회는 한정된 자리 관계로 홈페이지나 전화로 예약해야 참석이 가능하다.
한편 분당영어학원인 외대부속어학원에서는 12월 29일 (월) 중등 정규반 개강하고, 1월 5일 (월) 초, 중등 겨울방학 특강 개강을 할 예정이다.
앞서 중1부터 중3까지 학년별 외대부고반 개설 – 본격적인 자사·특목 입시 프로그램에서는 외대부고 합격생(분당본원 단독 최근 6년간 252명)을 가장 많이 배출하는 외대부속어학원이 주최하는 10월 14일 자사 특목고 설명회에 올해도 200여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해 대성황을 이루었다.
그만큼 입시정보에 강하고 입시전략이 확실하기 때문이다.
2015년 입시를 치른 결과는 상대평가에서 절대평가로 전환된 입시제도의 변화가 얼마나 많은 파생효과를 가지고 왔는지 분명히 보여준다.
경기권 외고의 경우 인원감축, 절대평가제 도입 등으로 인해 수원외고가 3.29대 1로 전국 31개 외고 중 경쟁률 1위를 차지하는 등 경쟁률 상승이 뚜렷했다.
이로 인해 각 학교별로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기 위한 대책마련에 고심한 흔적이 역력하고 자기소개서, 면접, 생활기록부, 교사추천서 반영 방법과 비중에 대한 학교별 차이도 뚜렷했다.
AA11이라는 내신은 이전의 1111이라는 내신과 동일하지 않음이 여실히 드러났고 지원 단계에서부터 AA11이라는 성적만으로 모든 학교에 지원이 가능하다라는 생각은 더 이상 통하지 않음이 입증됐다. 이제 지원학교를 결정하는 데에 있어 성적만이 아닌 생기부를 고려해야 하는 지원단계에서 부터의 변화가 필수적인 것이다.
외대부고를 비롯한 자사고 역시 1차 통과자에 대해 학교가 학업 실력에 대한 확신을 할 수 없는 상황이고 특히 외대부고의 경우 전국일반 자연과정의 경우 1차에서 정원의 5배수 가까운 인원이 통과되면서 최종합격을 위한 실질적 경쟁률이 크게 오른 것으로 파악된다.
절대평가로 인해 1차 통과자의 학업 능력에 대한 신뢰도가 하락했고 1차에서 탈락시켜야 하는 학생수도 늘어난 만큼 학교입장에서는 학생의 실력을 증명해줄 모든 자료를 다 고려할 수 밖에 없다.
[외대부고반]
(1) 철저한 입학 시험 및 면접 (영어/내신/생기부)을 통해 선발된 학생들 간의 최소 1년 이상 기간동안의 시너지
- 입시철에 몰려온 학생들과 섞여 하는 획일적 수업 배제
(2) 진로 설정 - 외대부고 졸업생 멘토/ 수백명의 합격생 데이터를 활용한 진로설정
(3) 생기부 관리 - 재학중인 중학교의 모든 교내 활동을 파악해 학생의 진로에 맞는 활동 제안, 성과 관리
(4) 학생의 영어실력을 ‘자소서에 기재하고 면접에서 설명할 수 있는 방법’으로 키워주는 수업
(5) 자연과학/ 인문사회 분야 배경지식 함양
(6) 창의 사고력, 논리력, 표현력 수업 진행
외대부속어학원에서는 중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 학년별로 진로와 학습을 비롯해 학생부종합관리까지 체계적인 개별 로드맵에 의한 특목 자사고 대비반을 가동할 예정이다.
진로설정부터 준비과정, 그리고 과정에서의 구체적인 실천로드맵까지 자사고, 특목고 준비에 있어 부모의 역할은 절대적이다.
분당 영어학원 외대부속어학원은 매 학기 초에는 학생과 학부모를 함께 초청해 입시 준비에 필요한 요소에 대한 특강을 실시하고, 정기적으로 입시전략 워크숍도 진행하고 있다.
워크숍에 참가한 학부모들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입시에 대해, 준비하고 고민해야 할 것을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이야기했다.
‘시작! 과정! 결과! 가 다른 수준별 문법 고민 해결 특강- 외대부속어학원 방학 문법특강 외대부속어학원은 ‘시작! 과정! 결과! 가 다른 수준별 문법 고민 해결 특강,’이라는 슬로건 아래, 치밀한 맞춤형 수업과 철저한 피드백으로 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대상은 중 1 ~ 3까지이며, 외대어학연구소에서 개발한 문법레벨테스트를 실시하여, Grammar Solution (12회 완성), Grammar Expert (8회 완성) 수업을 개설했다.
이번 특강은 200문항의 문법 레벨 TEST를 통해 문제유형별, 개념별 분석이 되어 있는 성적분석표를 통해 학생 본인이 강한 문법 영역과 취약영역 분석 상담 후 반 배정이 이루어질 것이다.
수업에서는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명쾌한 문법 개념 설명, 실수하기 쉬운 문제의 유형별 정리 및 훈련이 이루어질 것이다.
아울러 이해한 필수 문법 개념 이해와 문제풀이가 완성된 후 이를 구문독해에 적용하는 연습을 통해 문법에 대한 완벽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난이도 독해 적응 훈련까지 완성하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
한편 외대부속어학원은 15학년도 외대부고 합격율 83% (1차 합격자 중)을 기록했으며, 각 과정별 합격률은 인문 84%, 자연 86%, 국제 77%이다.
외대부고 최종 합격자 26명, 경기권 외고 6명이고 지난 6년간 252명이 외대부고에 합격하였다.
상담문의 : 1577-4837 홈페이지 : www.thehuf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