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템플스테이 위크, 무료로 참가 가능…참가는 어디서 어떻게?
↑ '서울 템플스테이 위크'/사진=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
'서울 템플스테이 위크'
서울 템플스테이 위크가 오늘(1일)부터 7일까지 개최됩니다.
지난달 17일 서울시는 대한불교조계종 한국불교문화사업단과 함께 1일부터 오는 7일까지 시내 템플스테이 운영사찰 9곳에서 ‘2014 서울 템플스테이 위크’를 연다고 전했습니다.
이상국 서울시 문화예술과장은 “서울 템플스테이 위크로 한국 전통·불교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와 서울 관광 홍보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습니다.
대한불교조계종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참여하는 이번 서울 템플스테이 위크 행사는 서울시가 참가비를 전액 지원합니다.
서울 템플스테이 위크 참여 접수는 오는 4일까지 템플스테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받습니다. 서울시청 내 시민청 부스 현장에서도 접수가 가능합니다.
이번 행사에는 관문사, 국제선센터, 금선사, 길상사, 묘각사, 조계사, 진관사, 봉은사, 화계사 등 9개의 사찰이 참여합니다.
참여 기간은 당일 혹은 1박 2일 일정으로 나뉘며 참가자는 각 사찰에서 참선, 발우 공양, 연등 만들기, 스님과의 차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서울 템플스테이 위크 소식에 네티즌들은 “서울 템플스테이 위크, 재밌겠다” “서울 템플스테이 위크, 나도 신청해야지” “서울 템플스테이 위크, 유익할 듯”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