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날씨' '오늘 날씨' / 사진=기상청 |
[오늘 날씨] 태풍 '봉퐁' 간접 영향…어느 곳이길래?
'오늘 날씨'
제19호 태풍 '봉퐁(VONGFONG)'의 간접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습니다.
강원도와 충청이남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비(강수확률 60~90%)가 오다가 낮에 충청남도와 전라남북도서해안지방부터 그치기 시작하여 밤에 대부분 지방에서 그치겠으며, 서울.경기도는 가끔 구름많겠습니다.
제주도와 남해안, 경상남북도동해안, 강원도영동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낮까지 제주도와 강원도영동, 경상남북도해안을 중심으로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와 함께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피해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라며, 강수량의 지역편차가 크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15도에서 24도로 어제보다 낮겠습니다.
오늘 밤부터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내일 아침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다소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내일 아침에 중부내륙과 남부산간에는 서리가 내리고, 중부내륙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전해상과 남해전해상, 서해먼바다에서 2.0~8.0m로 매우 높게 일겠고, 서해앞바다는 1.0~3.0m로 일겠습니다.
제19호 태풍 "봉퐁(VONGFONG)"의 직.간접 영향으로 내일(14일)까지 전해상에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일(14일)까지 제주도해안과 남해안, 동해안에서는 너울에 의해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안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
* 예상 강수량(13일 05시부터 24시까지)
- 제주도. 경상남북도, 강원도영동, 울릉도.독도 : 20∼50mm(많은 곳 경상남북도해안, 강원도영동 80mm 이상)
- 전남남해안, 북한 : 10~30mm
- 강원도영서, 충청북도, 충남남부, 전라남북도(남해안 제외) : 5~10mm
* 미세먼지(PM10)는 전 권역이 좋음단계로 예보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