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날씨 / 사진=MBN |
[오늘의 날씨] 장마전선 영향 전국 흐리고 비…일부 지역 '폭염주의보'
'오늘의 날씨'
24일 오늘 날씨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겠습니다.
중부지방은 비가 오다 오후에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고, 남부지방은 낮부터 늦은 오후사이에 가끔 비가 오겠습니다.
제주도는 구름 많고 낮 한때 산발적으로 비가 오는 곳이 있을 전망입니다.
서울과 경기지방은 출근시간대에 흐리고 비가 와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차량 안전운행에 유의해야한다고 기상청은 당부했습니다.
예상강수량(오전 5시 이후)은 서울·경기·강원 영서·서해 5도 10∼40㎜, 강원도 영동·충청이남 5∼30㎜입니다.
경상남북도 일부지역에 폭염주의보가 발효 중이며, 남부지방에는 낮 기온이 30도가 넘는 더운 날씨가 이어지는 곳이 많겠습니다.
오전 5시 기준으로 아침 기온은 서울 19.4도, 인천 18.8도, 대구 22.8도, 울산 22.9도 등을 기록했으며, 낮 최고기온은 26도에서 34도로 오늘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밤에도 최저기온이 25도 이상인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도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당부했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 남쪽 먼바다에 3.0∼5.0m로 매우 높게 일겠고 남해 먼바다와 제주도 앞바다는 1.5∼3.0m로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은 0.5∼2.5m로 일겠습니다.
제주도
미세먼지(PM10)는 전국이 '좋음'(일평균 0∼30㎍/㎥)으로 예보됐습니다.
오늘의 날씨 소식에 누리꾼들은 "오늘의 날씨 비 시원하게 내리네" "오늘의 날씨 장마구나" "오늘의 날씨 비 오는데 덥다고?"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