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100세로(路)> "근력 키우려면 율무선식 먹어라!"
'체력 든든, 근력 강화와 탈모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율무 선식… 어떻게 만들까?'
'구수한 맛에 든든함까지 간편하게 즐기는 영양 음료'
'특별한 장수 스토리 속, 장수인들이 말하는 건강비법은 무엇?'
MBN <건강비법 100세로>, 의학과 한의학으로 장수 비결 파헤친다!
고령화 시대 '건강한 대한민국 만들기'에 앞장…장수 비법 파헤치는 유쾌 발랄 MC 3인방 맹활약 '눈길'
MBN '건강비법 100세로'가 근력 강화와 탈모 예방에 효과적인 영양 음료를 공개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11일(오늘) 방송되는 '건강비법 100세로'에서는 충청북도 옥천군에서 일명 '옥천뽀빠이'로 통하는 차상육 할아버지를 찾아 그의 장수 비결을 파헤칩니다. 청량한 공기로 가득한 옥천은 예로부터 자연이 좋아 장수마을이 많기로 유명한 곳. '옥천뽀빠이'와 '올리브'로 통하는 차상육 할아버지와 이복례 할머니 부부는 이곳 충청북도에서 장수부부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1921년 생으로 주민등록상 나이는 94세, 실제 나이는 96세인 차상육 할아버지의 혈기왕성 건강비결은 무엇일까요.
특히, 방송은 96세의 나이에도 뽀빠이 같은 힘을 자랑하는 할아버지의 건강비결을 집약시킨 '100세로 비책'을 공개해 눈길을 끕니다.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그 비책은 바로 구수한 맛에 든든함까지 겸비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율무 선식'.
'율무 선식'은 할아버지가 꼽은 힘의 원천 '율무'와 '토종꿀'에 오한진 박사의 강력 추천 식품인 '검은콩'과 한의사 허미숙 원장의 강력 추천 식품 '검은깨' 등 우리 건강을 지키는 성분들이 잔뜩 들어간 것입니다.
'율무 선식'을 만들기 위해서는 볶은 율무 가루와 검은콩 가루 각 2스푼에 검은 깻가루 3스푼과 함께 꿀 1스푼, 물 300ml를 넣고 믹서에 곱게 갈아주는 게 전부입니다. 이때 율무는 볶아 사용해야 더욱 고소한 맛을 냅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율무 선식'에 대해, 전문가들은 "든든하게 속을 챙길 수 있는 것은 물론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고 전하며, "특히 블랙푸드인 검은깨와 검은콩, 율무의 궁합이 매우 좋다. 검은깨와 검은콩이 신장의 기운을 보강하며 성질이 평하여 율무의 서늘한 성질과 조화를 이룬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가정의학과 전문의 오한진 박사는 "검은콩은 단백질의 보고로 껍질째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껍질 속 안토시아닌, 레스베라톨이라는 항산화 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체력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말했습니다. 한의사 허미숙 원장 역시 "강력 추천한 검은깨도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하고 깨끗한 피를 보충해 준다. 이 외에 모발을 검게 하고 탈모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동의보감'에 기록돼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여름 보양식으로 딱 좋겠다" "율무만 먹어도 뽀빠이가 될 수 있다고?" "율무선식 한번 먹어봐야지" "율무 선식 만들기 쉽다" "다이어트용으로도 좋을 듯" "율무는 노안 극복하는 눈 건강 특효약이래" 등의 다양한 의견을 보였습니다.
방송은 70년이 넘는 결혼생활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신혼부부처럼 살고 있다는 이들 부부의 삶 속에 숨어있는 놀라운 삶의 지혜는 물론 백세를 앞둔 나이에도 건강하고 유쾌하게 장수하고 있는 이들 부부가 손 꼽은 건강 밥상도 공개합니다. '율무밥'과 '율무 열무 비빔밥' 등 율무를 이용한 다양한 건강식과 함께
한편, MBN '건강비법 100세로'는 전국 방방곡곡 숨어있는 100세 장수인을 찾아 그들만의 특별한 건강 비결을 전하는 프로그램으로 장수인들의 건강비법을 파헤치며 우리 생활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들을 소개합니다. 방송은 11일 금요일 밤 8시 4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