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말까지 스케일링 / 사진=MBN |
'6월 말까지 스케일링'
6월 말까지 스케일링을 받아야 '1년 1회 한정' 건강보험 적용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7일 보건복지부와 치과의사협회에 따르면 치석제거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확대정책에 따라 지난해 7월부터 '만 20세 이상' 성인은 매년 한 차례에 한해 해마다 저렴한 비용으로 치석제거를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잇몸질환 예방과 치아 보존을 위해서는 정기적인 치석제거가 중요하지만 이전까지는 잇몸을 찢어서 염증을 치료하는 치주소파술 등 구강외과 시술 전단계로 치석을 제거하는 경우에만 건강보험을 적용받을 수 있었지만 이 정책이 시행되면서 지난해 7월부터는 잇몸상태나 다른 치료와 무관하게 스케일링에 건강보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1년의 기준임으로 6월 말까지 스케일링을 받아야 2013년도 건강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는 것 입니다.
이에 대해 복지부 관계자는 "1년에 1회로 건강보험 적용 횟수가 제한되며, 1년의 기준은 매년 7월부터 다음해 6월까지이다"면서 "6월까지 치석제거를 하지 않았다고 해서 다음 1년간 2회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6월 말까지 스케일링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6월 말까지 스케일링 받으러 가야겠다" "6월 말까지 스케일링 좋은 정보네" "6월 말까지 스케일링 건강보험 혜택 받아야지!"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