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큐원 상쾌환 / 사진=MBN |
최근 삼양사에서는 음료 형태가 아닌 환 형태의 숙취해소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 내 새로운 서브(sub) 카테고리를 창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숙취해소음료 시장은 약 2,000억원 규모로 추산되고 있으며, 국내 숙취해소음료 시장은 최근 5개월동안 19%의 높은 연 평균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대표적인 숙취해소음료 시장의 BIG 3라 불리는 그래미의 여명 808, CJ제일제당의 컨디션, 동아제약의 모닝케어 등 시장 90% 이상 점하고 있으며, 꾸준한 성장세에 대기업은 물론이고 중소기업과 외국계 업체들까지 진출 러시를 이루며 갈수록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삼양사 큐원에서 선보인 숙취해소환 '상쾌환'은 숙취해소 식품이 음료형태가 아닌 환 형태로 탈바꿈하는 신호탄격의 제품이라 그 의미
'상쾌환'의 경우 숙취해소에 유효한 성분 함량을 고농축 하였고,타 제품과의 알코올 분해 효과를 비교한 임상실험에서도 아세트알데히드 분해효과가 41.5% 더 높게 나온 결과로써 그 효과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휴대도 간편해 평소 지니고 있다가 필요 시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시장성장세에 큰 견인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