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날씨 / 사진=MBN |
[오늘의 날씨] 전국 맑고 낮 최고기온 30도…옅은 황사 '유의'
'오늘의 날씨'
29일 오늘 날씨는 제주도 남쪽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낮 최고기온이 30도에 달할 전망입니다. 또 대부분 지역에는 옅은 황사가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강원남부산간과 경북북동산간은 대기불안정으로 오후 한때 천둥, 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전까지 해안(동해안 제외)과 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 연무나 박무로 남아 있다가 밤부터 내일 아침까지 서해안과 남해안, 일부 내륙에 안개가 끼겠습니다.
기상청은 "제주도 남쪽 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을 것"이라며 "당분간은 대체로 맑은 날씨로 일사효과까지 더해져 낮 최고기온이 30도를 넘는 곳도 많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7도, 대전 16도, 부산 19도, 대구 18도, 광주 17도 등이며 예상되는 낮 최고기온은 서울 30도, 대전 31도, 부산 27도, 대구 34도, 광주 32도 등입니다.
한편 기상청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옅은 황사가 나타날 것으로 보이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0.5~2.5m로 일겠고, 미세먼지는 옅은 황사의 영향으로 전국에서 '약간 나쁨' 이상으로 나타나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오늘의 날씨 낮 최고기온이 30도?" "오늘의 날씨, 낮에 엄청 덥겠네" "오늘의 날씨 대체로 맑다니 좋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