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날씨 / 사진=MBN |
[오늘 날씨] 오늘 낮 전국 초여름 날씨…아침 안개 '차량 안전운행'
'오늘 날씨'
전국이 초여름 날씨가 예상되는 가운데 동부지방은 어제에 이어 평년보다 5~7도 높은 고온현상이 나타나겠습니다.
기상청은 16일(오늘)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이 낄 것으로 예보했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7도에서 16도, 낮 최고기온은 16도에서 27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경상도 내륙을 중심으로 동부지방은 오늘도 초여름 날씨가 지속할 전망입니다.
이처럼 백두대간을 경계로 동서 지역의 기온이 10도 이상 벌어지는 강한 서풍으로 인한 푄현상은 오늘도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국의 예상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1도, 대전 9도, 부산 16도, 대구 14도, 광주 11도 등이며, 예상 낮 최고기온은 서울 21도, 대전 24도, 부산 23도, 대구 27도, 광주 23도 등입니다.
서울과 경기도는 출근시간대에 가끔 구름이 많겠고, 일부 지역에서 옅은 안개나 연무가 끼는 곳이 있어 차량 안전 운행에 유의해야 합니다.
기상청은 내륙 지역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다며 건강관리에 주의하라고 당부했습니다.
또한 기상청은 목요일인 17일(내일)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차차 흐려져 남해안을 시작으로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오면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과 강원·충청권, 영남권이 '약간 나쁨', 호남·제주권이 '보통'일 것으로 관측됐습니다.
오늘 날씨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오늘 날씨, 아침부터 안개 장난 아니더라" "오늘 날씨, 오늘 비 오려나?" "오늘 날씨, 뭔가 안개도 있고 쌀쌀한 듯"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