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스타투데이 |
'피부 노화의 원인'
피부 노화의 원인에 대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피부 노화의 원인'의 대한 정보가 게재됐습니다.
여성들 뿐 만 아니라 남성들도 관심을 가지는 외모. 피부만 좋아도 미남 미녀 소리를 듣습니다.
피부 노화의 원인은 세월과 함께 일어나는 내인성 노화와 환경요인에 장기간 노출돼 나타나는 광노화 두 가지로 분류됩니다.
먼저 환경적요인으로 빛과 흡연 등이 있습니다.
최근 미국 케이스 웨스턴 리저브 대학 의과대학 성형외과 전문의 바먼 가이유론 박사가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에 비해 눈 밑 살이 처지고 입술 주변에 주름이 생기는 등 얼굴 피부 노화가 빨리 찾아왔습니다. 흡연을 하면 몸속 비타민C가 파괴되고 수분이 증발해 피부 탄력성이 떨어지기 때문으로 추정됩니다.
자외선 역시 피해야 할 것 중 하나. 자외선에 오랜 시간 노출되면 피부 속 콜라겐과 탄력 세포가 파괴돼 피부 주름이 더 쉽게 생기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외출 시에는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햇빛이 강한 시간에는 2~3시간마다 자외선 차단제를 덧발라줘야 합니다. 생활환경의 적절한 '습도'를 유지시키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난방기의 바람이나 찜질방의 열기는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 건조하게 만들고 탄력을 떨어뜨립니다. 실내에서는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하루에 4번 정도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내인성 노화는 우리 몸의 대사과정에서 만들어진 활성산소로 인한 노화입니다. 활성산소가 제거되지 않으면 몸에 누적돼 피부 손상을 초래합니
피부 노화의 원인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피부 노화의 원인, 흡연이 몸에도 안좋은데 피부에도 독이었군" "피부 노화의 원인, 역시 자외선 차단은 항상 중요해" "피부 노화의 원인, 저렇게만 하면 정말 동안이 될까"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