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은 14일, 서울 청담동 비욘드 뮤지엄에서 쉐보레 스파크S 신차발표회를 갖고, 16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신차발표회는 오픈 스튜디오 형식으로 마련된 무대에서 가수 겸 쉐보레 레이싱팀 선수인 김진표가 진행을 맡아 참석자들과 자유로운 토론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 청담동 행사장에서 경기도 동탄 신도시까지 약 100km 구간에 마련된 시승을 통해 스파크S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과 첨단 안전 시스템,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직접 체험하는 한편, 높은 실주행 연비를 확인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C-TECH 무단변속기는 일본 자트코(JATCO)사의 제품으로, GEN2 가솔린 엔진과 최적화돼 수동 8단 변속기 수준의 넓은 변속비와 저속 토크, 고속 주행 및 발진 가속 성능 향상 등 뛰어난 변속 효율을 자랑한다고 한국GM 측은 밝혔다.
스파크S에 장착된 GEN2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75마력, 최대토크 9.6kg·m의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표시연비는 도심 13.8km/l, 고속 17.7km/l를 포함해 복합 15.3km/l다(일반 모델 70마력, 9.4kg·m, 복합 14.8km/l).
또, 실내에는 동급 최초로 쉐보레 마이링크(MyLink)가 탑재돼 풀 컬러 터치 스크린으로 후방 카메라와 브링고(BringGo) 내비게이션, 시리, 인터넷 라디오 어플리케이션 스티처 등을 사용 가능하다.
스파크S는 LS 트림과 LT 트림 등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가격은 LS 1281만원, LT 1373만원이다.
한국GM 바질 부사장은 “한국지엠의 내수와 수출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스파크의 신 모델 스파크S를 새로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면서 “2014년형 스파크와 스파크S가 각각 실용성과 안전을 중시하는 합리적인 고객과 경차 이상의 프리미엄을 원하는 고객 모두를 사로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2014년형 쉐보레 스파크 출시…어떻게 달라졌나·한국GM, 스파크S 계약 실시…가격은 1281~1373만원
·출시 앞둔 쉐보레 스파크 EV, 연비가 무려 50.6km/l
·실내가 가장 우수한 차 TOP10…"스파크·K3의 반란"
·한국GM, 스파크·크루즈 등 5개 차종 가격 인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