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는 3일(현지시간), 새로운 터보 엔진과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된 신형 911(코드명 991) 터보와 911 터보 S를 공개했다.
포르쉐 911 터보 S 신형 911 터보와 터보 S는 더욱 강력해졌다. 3.8리터 수평대향 트윈-터보엔진이 적용돼 각각 520마력, 560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한다. 이전 세대 모델에 비해 각각 20마력과 30마력이 향상됐다.
포르쉐 911 터보 S 7단 PDK 변속기가 기본으로 적용되며 터보 엔진에서 발생하는 열 관리를 위해 TMS(Thermal Management System)이 적용됐다. 또 새롭게 개발된 사륜구동 시스템에는 전자 유압제동시스템(Electro-Hydraulic)이 더 해졌다.
포르쉐 911 터보 S
포르쉐 911 터보 S 포르쉐에 따르면 911 터보는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2초 만에 도달하며 터보 S가 시속 100km까지 걸리는 시간은 3.1초다. 그래서 터보 S는 현재 포르쉐 모델 중에서 가속능력이 가장 뛰어나다.
포르쉐 911 터보 S 포르쉐는 주행성능 향상을 위해 리어 액슬 스티어링 시스템을 적용했다. 시속 50km 이상에서 뒷바퀴는 앞바퀴의 반대방향으로 2.8도까지 반대로 움직인다. 포르쉐에 따르면 이로 인해 보다 날렵한 움직임이 가능하다. 또 시속 80km 이상에서는 앞바퀴의 조향 방향과 동일하게 움직여 더욱 안정적인 고속주행이 가능하다.
포르쉐 911 터보 S 엔진 성능과 주행성능 강화를 위한 첨단 시스템이 적용됐음에도 연비는 향상됐다. 911 터보는 유럽 기준으로 리터당 12.3km의 연비를 기록해 이전 세대 모델에 비해 16% 향상됐다.
프론트·리어 스포일러는 차량의 속도에 알맞게 각도나 위치가 조절되며 전복방지 시스템, 20인치 휠 등이 더 해져 다이내믹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포르쉐 911 터보 S 포르쉐 신형 911 터보와 터보 S는 올 하반기 영국에서부터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며 가격은 터보가 11만8349파운드(약 2억166만원), 터보 S는 14만852파운드(약 2억 4000만원)부터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