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디지털 X-ray 시장 1위를 고수하고 있는 DK메디칼솔루션(舊 동강메디칼시스템)이 CI를 새롭게 변경한다.
![]() |
이번 CI변경은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까지 빠른 성장세를 보이면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 중인 DK메디칼솔루션의 위상과 새로운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DK메디칼솔루션이 창립 27주년을 맞아 새롭게 변경되는 CI는 해외 시장에서 좀 더 쉽게 인식돼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초석이 될 전망이다.
DK메디칼솔루션은 “곧고 간결한 워드마크는 국내 디지털 X-ray 시장 1위 기업의 강직함과 정직함을 표현했고, 영문으로 표기된 DK+는 동강기업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글로벌 기업의 면모를 담아냈다”며 “축적된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최신 의료장비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변경된 CI는 DK메디칼솔루션을 비롯해 자회사인 ‘DK메디칼시스템’(구 동강의료기㈜)과 관계사인 ‘DK메디피아’(구 동강메디피아), ‘DK엠텍’(구 동강엠텍)까지 총 4개의 계열사에 모두 적용된다.
이창규 DK메디칼솔루션 회장은 “새롭게 선보인 CI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우수한 국산의료기기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주력할 것”이라며 “고객과 함께 발전하는 것을 중요시 하는 DK메디칼솔루션만의 철
한편 DK메디칼솔루션은 1986년 설립된 해외 유명 대기업 수입제품 일색이던 의료기기 시장에서 국산 의료기기를 직접 개발 및 생산함으로써, 국산화에 앞장서고 있다.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