쎌바이오텍(대표 정명준)이 혈당치료제와 함께 먹거나 단독으로 섭취했을 때 혈당 조절 기능이 입증된 ‘듀오락 혈당컨트롤’을 출시했다.
신제품 ‘듀오락 혈당컨트롤’은 당뇨병 예방 및 치료에 특허를 받은 ‘CBT-DM3’ 유산균 조성물과 함께, 식후 인슐린의 과다한 분비를 막고 혈당 상승을 감소시키는 ‘귀리 식이섬유’, 인슐린을 정상수치로 유지시켜주는 ‘이눌린’이 함께 함유돼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준다.
쎌바이오텍은 당뇨병 예방 및 치료에 유용한 유산균 균주(스트렙토코쿠스 서모필루스, 락토바실루스 람노수스, 락토바실루스 파라카제이)와 조성물을 2011년 특허 출원해 올해 등록 완료했다.
특허 받은 유산균 조성물 ‘CBT-DM3’은 혈당 강하 효과뿐만 아니라 혈액 내 지질수치와 적절한 체중 유지, 합병증 지연 및 예방 효과가 있어 혈당 조절을 통한 비만 개선 및 치료물 조성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이번 특허물에 대한 전임상실험은 2010년 12월 동물번식학회 논문에 실리기도 했다.
당뇨환자들은 식후 혈당이 급상승하므로 이때의 혈당 조절이 중요한데, 전임상실험 결과, 유산균 조성물을 투여한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유의하게 낮아진 것으로 확인됐다.
쎌바이오텍 정명준 대표는 “유산균을 활용해 당뇨의 치료 방법을 찾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