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잡티와 주름 없는 동안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관심과 관리가 필요하다.
주름은 나이를 먹을수록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과 탄력섬유가 소실되면서 나타나는 피부표면의 골짜기를 말한다. 피부 자체의 노화와 자외선, 중력이 주름의 주된 원인이며 개인별로 자주 짓는 얼굴 표정이 주름을 깊게 한다.
따라서 주름개선 화장품부터 노화방지 건강식까지 많은 상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주름을 막기는 어렵다.
무엇보다 주름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생겨나지만, 생활 속 잘못된 습관으로 더욱 악화되거나 없던 주름이 생기기도 한다. 또 이미 자리 잡은 주름이나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생기는 주름을 없애기는 더 힘들기 때문에 무엇보다 평소 주름 예방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주름 예방을 위해서는 자극 없이 클렌징을 하고, 세안 후 물기가 마르기 전에 스킨케어를 마무리 짓는 것이 좋다. 또 기초 제품은 두드리며 바르고, 피부노화의 주요 원인인 자외선 차단을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 크림을 꼭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관련해 오동근 손앤오의원 원장은 “이러한 고민을 덜어 줄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리프팅”이라며 “이는 보톡스나 필러와 달리 특수 의료용 녹는실을 주입해 세포조직의 재생을 촉진함으로써 한층 더 탄력 있고 어려 보이는 얼굴선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팡팡주사를 이용한 시술을 더해 얼굴의 볼륨감을 살려주면 훨씬 더 좋은 결과를 기대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평소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주름을 만드는 사소한 습관이라도 바로 잡고, 주름을 예방하는 습관을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
◆ 주름 예방 위한 10계명
1. 자극 없이 클렌징 하기
2. 물기가 마르기 전에
3. 기초 제품은 두드리며 바를 것
4. 겨울철에도 자외선 차단 크림은 필수
5. 영양크림으로 수분 보호막 만들기
6. 1주일에 한번 각질 제거
7. 스팀 마사지로 수분 공급
8. 수분 팩으로 즉각적인 수분 대책
9. 링클 케어 전문 제품 사용
10. 주름을 개선시키는 기능성 제품 활용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