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이 차량 인포테인먼트시스템인 쉐보레 마이링크의 기능을 향상시켰다. 업그레이드된 마이링크는 2월부터 출고되는 트랙스와 아베오와 크루즈에 적용된다. 기존 마이링크 장착 차량 구입 고객은 2월22일부터 한국GM 지정 서비스센터에서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업데이트 받을 수 있다.
◆기존 내비게이션 가격의 10분의 1, 브링고 앱 연동
마이링크는 스마트폰용 내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인 브링고(BringGo)와 연동돼 기존 내비게이션의 10% 수준의 가격으로 성능 좋은 내비게이션을 사용 사용할 수 있다.
브링고 내비게이션 앱은 기존의 값비싼 차량용 내비게이션의 대안으로, GM과 한국 엔지스(EnGIS)가 공동 개발했으며 한국 지형에 최적화된 SK플래닛 맵이 채택됐다.
또, 브링고는 구글 서치 기능을 지원해 우수한 검색기능과 실시간 교통정보도 제공한다. 구글 서치와 실시간 교통 정보 등 인터넷 사용 시에는 추가 데이터 요금이 부과되지만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추가 요금은 들지 않는다.
◆인터넷 라디오 앱, 스티처·튠인 지원
마이링크를 통해 인터넷 라디오 앱인 스티처와 튠인도 이용 가능하다.
스티처를 통해 미국 전역의 라디오 방송과 TV방송, 팟캐스트를 감상할 수 있으며, 재생중인 프로그램을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공유 할 수 있다.
튠인은 전 세계 라디오 컨텐츠를 서비스하는 앱으로 7만여 개의 라디오 방송 채널을 기반으로 해 원하는 노래, 가수, 쇼를 검색해 들을 수 있다. 튠인 프로 앱을 이용할 경우 되감기와 녹음도 가능하다.
◆아이폰 시리와도 연동
업그레이드된 마이링크는 아이폰 4S와 아이폰5가 지원하는 대화형 클라우스 서비스 시리와도 연동 가능해 음성 명령으로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마이링크와 시리를 연동해 운전 중 급하게 정보를 검색하거나 처리해야 할 일이 발생했을 때에도 음성 명령으로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으며, 처리 결과는 스피커를 통해 제공돼 보다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다.
또,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마이크와 스피커를 통해 날씨와 주변 음식점, 영화 정보, 연락처 등의 정보를 검색하거나 전화 걸기, 문자 보내기 등도 가능하도록 했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쉐보레 마이링크 '업그레이드'…트랙스·크루즈·아베오에 적용·쉐보레 트랙스, 트림 별 가격·사양 살펴보니
·출시 임박, 쉐보레 트랙스…가격은 1700~2000만원
·내년 국내 출시되는 ‘스파크 전기차’ 최초 공개
·쉐보레, 아이폰 ‘시리’ 사용가능한 스파크․아베오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