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는 12일, 한국능률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2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승용차타이어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는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은 한국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순수 추천 의향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서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충성 고객의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이다. 이는 매년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국내 남녀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금호타이어는 소비재 및 내구재, 서비스업 등 총 96개 산업군 중 승용차타이어 부문에서 32.3점을 얻어 승용차타이어 부문 평균인 25.8점을 크게 웃돌며 1위를 차지했다.
금호타이어는 평소 엄격한 제품 품질 관리는 물론 자사의 특화유통점 ‘타이어프로’ 전국 380개 매장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 서비스 교육 및 경영 워크샵, 기술 연수 등을 꾸준히 실시하여 기술 및 서비스 품질 제고에 힘쓰고 있다.
또한 고객 만족도 상승을 위해 프로슈머(prosumer, 소비는 물론 제품의 기획, 생산, 유통 과정에도 참여하는 소비자) 활동을 수행할 승용차용(PCR), 트럭버스용(TBR) 타이어 고객체험단을 운영하고 있다.
김성민 금호타이어 품질담당 상무는 “2012년 한 해 동안 보내주신 고객들의 많은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고객 중심 경영을 목표로 제품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
김상영 기자 / young@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금호타이어,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금 전달·금호타이어, 베트남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신청 접수
·금호타이어, 다양한 마케팅으로 러시아 공략
·금호타이어 유통점 ‘타이어프로’ 해외기술연수 실시
·“겨울철 필수품”…브랜드 별 겨울용타이어 살펴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