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보트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가 처음으로 주최하는 ‘즐거운 직장, 행복한 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은 직장인들이 일과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하는 가운데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여가생활에 대한 긍정적인 사회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기업을 포상하기 위한 취지로 제정됐다.
한국애보트는 최고경영진의 관심과 의지, 여가 프로그램, 여가지원 제도, 여가 시설, 예산·조직 등 5가지 항목에 대한 문화체육관광부의 서면 평가와 현장실사를 받아 이번 인증을 받았다.
특히 두 번째 금요일을 ‘패밀리 데이’로 지정, 4시 30분 퇴근해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함께 하도록 배려하고, 출·퇴근 시간을 유동적으로 운용해 육아나 자기 계발을 돕는 탄력적 근무시간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올해의 일하는 엄마상’을 제정해 일과 가정의 조화로운 균형 속에 모범이 된 여성 직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 패밀리 쿠킹 클래스 등 가족초청 행사도 개최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한국애보트는 △2012 여성가족부 가정의 달 기념 포상 국무총리상 △2012 유니세프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GWP 선정 20
또 △한국NPO 공동회의 선정 나눔봉사대상 우수상 △Asian 기업사회책임포럼 주관 2011 Asian CSR 어워드 △경실련 선정 2008바른외국기업상을 수상했다.
이예림 매경헬스 [yerim@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