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는 11일, 자동차 업계 최초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이하 CCM) 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재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 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의 심사를 통과해야 인증 받을 수 있다.
기아차는 지난 3월 소비자원에 CCM 도입을 신청하고 이후 고객 가치 혁신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 업계 최초로 ‘CCM 기업’ 인증을 받았다.
기아차는 스마트 큐 서비스를 통해 기존의 긴급출동서비스를 스마트 컨설팅 센터로 개편해 365일 고객들의 신고를 접수했고,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유보(UVO)를 활용해 맞춤형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원격케어 서비스와 디지털 영상진단 서비스 등을 제공했다.
또, 기아차는 전국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고객 전문 상담 요원 ‘어드바이저 제도’를 도입하고, 고객이 원하는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 편의를 높였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CCM’ 인증을 통해 그 동안 기아차가 고객을 중심으로 다양한 경영 활동을 수행해왔음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면서 “CCM은 인증 후에도 기업의 지속적인 개선 노력을 운영 관리하는 제도인 만큼 앞으로도 기아차는 자동차업계에서 소비자중심경영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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