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병원(병원장 한설희)이 ‘2012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홈페이지 종합의료분야와 모바일웹 공공·의료분야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하는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새로 만들어지거나 개편한 국내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건국대병원은 올해 2월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 메인 화면은 모든 PC환경에서 스크롤 없이 볼 수 있도록 하고, 메뉴를 아이콘화해 보다 직관적인 이용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또 스마트폰에서 이용이 가능한 모바일웹 사이트는 최신 기술을 사용한 동적인 메인화면과 고해상도의 선명한 이미지로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UI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로 평가위원 50명과 국내 웹 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의 심사를 통해 선정
한설희 건국대병원장은 “병원은 고객과 다방면에서 원활한 소통을 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해왔다”며 “온라인 서비스를 대표하는 메인홈페이지와 모바일웹 분야에서 큰 성과를 얻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병원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리를 위해 모든 서비스를 강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