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포드코리아(대표 정재희)는 인터와이어드스튜디오에서 포드의 차세대 중형 세단 ‘2013년형 퓨전’을 출시했다.
퓨전은 포드의 에코부스트 177마력 1.6리터급 엔진과 234마력 2.0리터급 엔진이 탑재된 중형세단이다. 미국 포드와 유럽 포드가 '원-포드' 전략으로 만든 차라서 넉넉한 실내에 우수한 주행성능까지 두루 갖췄다고 제조사 측은 밝히고 있다.
이 차의 외관을 보면 아스톤마틴을 닮은 전면부가 가장 큰 매력 포인트로 언급된다. 반면 후면은 과거 몬데오의 테일램프를 그대로 계승한 듯 하고, 전체적인 비율과 캡포워드(운전석이 앞으로 옮겨진 디자인) 스타일은 이전세대의 퓨전을 떠올리게 한다.
실내는 시트가 이 차의 성격을 대변한다. 유럽 포드에서 보던 딱딱한 등받이와 사이드서포트(시트 좌우의 올라온 부분)이 인상적인 동시에 시트 방석 부분은 미국차처럼 푹신하고 부드럽다.
화려한 실내와 함께 첨단 장치도 눈부시다. 퓨전은 센서 및 카메라와 레이더 기술을 기반으로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Lane keeping System) 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 기능, 편리한 주차를 돕는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Active Park Assist) 기능을 제공한다.
포드코리아는 내년 상반기 퓨전 하이브리드 모델도 출시한다. 이 차는 2.0 직렬 4기통 올-뉴 앳킨슨 사이클 엔진을 사용해 동급 최강인 도심 19.9km/L (47 mpg, 미국 공인연비 기준), 고속도로 18.6km/L (44 mpg, 미국 공인연비 기준)를 실현한다고 밝혔다.
올-뉴 퓨전의 국내 판매가격은 가솔린 1.6L SE 모델이 3645만원, 가솔린 2.0L SE 모델이 3715만원이다. 최근 출시된 중형차 폭스바겐 파사트(가솔린 3790만원, 디젤 4050만원)와 비슷하고 도요타 캠리나 닛산 알티마(3350만원)보다 300~400만원 비싸다.
한편, 미국 컨슈머리포트는 포드 퓨전 하이브리드 등의 연비가 과장 됐다며 미국환경부(EPA)에 연비 관련 조사를 요청한 상태다.
김한용 기자 / whynot@top-rid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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