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28일(현지시간)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미국 LA 컨센션센터에서 열린 '2012 LA모터쇼'에 벨로스터 C3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벨로스터 C3는 모터쇼 전부터 현대차 최초의 양산형 컨버터블이 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 모델이다. 그러나 벨로스터 C3는 천으로 만들어진 파노라마썬루프를 열고 닫는 모양이어서 일반적인 오픈카라 부르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인다.
현대차 역시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컨버터블의 스타일 요소 보다는 테일게이트를 내리고 자전거를 싣는 퍼포먼스를 보이며 다목적 콘셉트카의 모습을 강조했다.
현대차 벨로스터 C3 벨로스터 C3에는 캔버스톱이라 불리는 롤-백 직물 지붕이 적용됐다. 이는 피아트 500C나 시트로엥 DS3 카브리올레, 스마트포투 카브리올레 등 경·소형차에 주로 사용되는 방식으로 차체 구조를 크게 바꾸지 않으면서도 가볍고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현대차 벨로스터 C3 특히, 벨로스터 C3는 소프트톱을 루프 앞·뒤 두 방향으로 열 수 있게 만들어졌다. 소프트톱을 루프 뒤쪽으로 열면 컨버터블 모델이 되는 것이고, 루프 앞쪽으로 열고 테일게이트를 아래로 내리면 여러가지 짐을 실을 수 있는 다목적 차량이 되는 것이다.
현대차 벨로스터 C3 또, 직물로 만들어진 소프트톱에 그래픽을 넣고, 트렁크 바닥을 꾸미고, 휠 색상을 민트색으로 바꾸는 등 세련된 디자인 요소를 차량 곳곳에 적용했다.
현대차 벨로스터 C3 벨로스터 C3는 벨로스터 터보를 기반으로 만들어져 감마 1.6리터 터보 GDi 엔진이 장착돼 최고출력 204마력, 최고토크는 27.0kg·m의 동력성능 발휘한다.
현대차 벨로스터 C3
현대차 벨로스터 C3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벨로스터 터보, 중국 진출…"라이벌은 볼보 C30"·美모터트랜드, "벨로스터 터보, 진정한 핫해치는 아니다"·현대차, ‘21대 한정판’ 벨로스터 터보 판매…가격 2405만원·[시승기] 벨로스터 터보…“감탄할 만큼 강력하다”·벨로스터 컨버터블, 국산차 최초의 ‘양산형 오픈카 되려나?’
Copyright ⓒ MBN(매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