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안은억) 생명과학 사업부(Applied Science)는 최근 실시간 유전자 분석장비(Real-Time PCR)인 'LightCycler 96' 시스템을 국내에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LightCycler 96 시스템은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 검출, 유전자 발현, 유전자 변이에 관한 연구에 활용하는 연구용(research use only) 장비이다.
로슈진단은 실시간 유전자 분석 기술에 대한 세계적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로슈진단은 이 기술을 기반으로 1998년 LightCycler 1.2 장비 출시를 시작으로 LightCycler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출시한 바 있다.
신제품 LightCycler 96 시스템은 연구자가 실험의 진행상황을 원격으로 개인 컴퓨터에서 확인할 수 있고, 실험 종료 시에는 개인 컴퓨터 또는 이메일로 실험결과가 바로 전송될 수 있는 원격 지원 시스템이 추가돼 연구자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또한 기존의 대용량 샘플 처리 장
LightCycler 96 시스템은 11월 공식 출시와 동시에 국내 3개 기관(연세대학교 약학대학, 경남환경독성본부, 아산 생명과학 연구소)에 설치됐다. 이는 로슈진단 아시아태평양 지역 14개국 전체에서 첫 번째 판매된 것이다.
문애경 매경헬스 [moon902@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