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계 제약사 멀츠(MERZ)코리아는 22일 독일 멀츠사의 보툴리눔 톡신, 제오민(XEOMIN)의 개발자인 프레버트 박사(Dr. Frevert)를 초청, 국내 톡신 전문가들과 함께 순수 톡신 제오민과 국내외 보툴리눔 톡신에 대한 임상정보를 교류하는 ‘제오민 엑스퍼트 라운드 테이블 미팅’을 진행했다.
이번 미팅에는 제오민 개발자인 프레버트 박사가 직접 제오민의 안전성 및 지속성에 대해 소개하고 국내 의료진들과 순수 톡신인 제오민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제오민은 복합 단백질이 제거된 순수 톡신 브랜드로 톡신을 오랜 기간 동안 반복적으로 시술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치료효과의 감소 가능성을 줄인 세계 최초의 순수 보툴리눔 톡신이다.
장기간 톡신 시술을 반복적으로 받아야 하는 환자들이 안전하게 평생 맞을 수 있는 ‘평생 톡신’ 제품으로 2005년 독일에서 출시돼 유럽 여러 나라에서 사용되고 있다. 제오민의 효과와 안전성은 40개 이상의 임상실험을 통해 입증된 바 있다.
이시정 멀츠 코리아 이사(마케팅팀)는 “최근에는 보툴리눔 톡신의 내성과 효과에 대해 고민하는 여성들이 병원에서 직접 제오민을 찾으면서 그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저명한 톡신 전문가들에게 제오민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21일에는 프레버트 박사의 제오민 개발과정에 대한 소개와 함께 국내 톡신 전문가인 이수근 미인피부과 원장의 ‘보툴리눔 톡신 Type
한편 제오민은 2011년 미국 FDA의 승인을 받았으며 유럽, 한국 KFDA의 승인을 통해 그 유효성과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