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D(대표 현동욱)는 로타바이러스 위장관염 예방백신 로타텍 홈페이지(www.rotateq.co.kr)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지난 4월 <‘5(Oh)~Yes!’ 로타텍 아기모델 선발대회>에서 선발한 1~3등 3명의 아기모델 사진을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메인 페이지를 비롯한 각 페이지마다 아기모델들의 사진을 적용·배치해 이들의 밝고 건강한 이미지와 로타텍 브랜드 이미지가 서로 부합되도록 했다.
또한 로타텍 패키지의 5가지 메인 컬러를 모티브로 한 구성을 선보여 로타텍 제품과 홈페이지 간의 디자인 통일성을 부여했고, 소비자들이 보다 정확하고 알기 쉽게 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컨텐츠 소개 메뉴 및 페이지 레이아웃을 개선해 편의성을 높였다.
전체적인 컨텐츠 구성 부문에서는 로타바이러스에 의한 위장관염 예방효과와 접종법 등 상세한 제품정보를 제공하는 ‘로타텍은 무엇인가요?’, 여러가지 타입의 혈청형이 유행하는 로타바이러스 및 로타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증상 등을 소개하는 ‘쉽게 감염되는 로타바이러스’, 로타바이러스 위장관염 예방법에 관한 정보가 담긴 ‘로타바이러스 예방법’ 등 크게 3가지 메뉴로 구성했다. 2009년 5월 전문의약품 최초로 로타바이러스 장염 질환에 대한 정보 제공을 위해 진행한 약 30초 가량의 로타텍 TV광고 동영상도 볼 수 있도록 했다.
로타텍 마케팅담당 임민규 대리는 “온라인상에 산재되어 있는 로타바이러스 위장관염에 대한 정보를 로타텍 홈페이지를 통해 정리해 소비자가 좀더 쉽게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로타텍은 지난 2007년 8월 국내 가장 먼저
문애경 매경헬스 [moon902@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