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전문기업 메디아나(대표 김응석)가 자동제세동기 ‘Heart On A10’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올해 ‘AD&T Korea(Advanced Technology & Design Korea) 브랜드’에 선정됐다.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주관하는 AD&T Korea 브랜드는 우리나라의 첨단기술과 고품격 디자인이 반영된 제품을 선정해 국가브랜드 및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에 총 11개 브랜드가 선정됐으며, 자동제세동기 A10은 슬림하고 콤팩트한 사이즈와 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뛰어난 기능성과 휴대성으로 선정됐다. 특히 눈에 잘 띄는 노란 색상의 커버는 제품의 개성을 살리는 동시에 응급상황 시에 쉽게 찾을 수 있어 실용적이란 평가이다.
메디아나 관계자는 “A10은 아이콘과 음성으로 동시에 심폐소생술(CPR)에 대한 사용자 지시 및 안내가 가능하며, LED 안내 표시가 있어 초보자도 당황하지 않고 지시에 따라 쉽게 사용할 수 있다”며 “일간, 주간, 월간 별 자가 진단 기능과 장비 기능 정상 유무, 배터리 상태 확인 등 장비 스스로 파악 후 최적의 상태를 항상 유지하기 때문에 관리가 편리하다”고 밝혔다.
이러한 A10은 KT링커스, 기업은행과 제휴를 통해 전국 각지에 설치되고 있으며, 현재 서울역,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충남외국
한편 1993년 설립된 메디아나는 AED 제품 외에도 환자감시장치, 음파영상진단기 등 다양한 제품을 국내외에 선보이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