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는 20일, 고성능 스포츠 쿠페 ‘뉴 아우디 S5’를 국내에 출시했다.
아우디 S 모델은 A4, A5, A6, A8 등 아우디의 기본 모델을 바탕으로 일상에서 다이내믹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제작한 고성능 모델이다.
뉴 S5의 실내는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 최고급 마감재 등이 적용됐다. 도어-실 및 스티어링 휠에 S5의 로고를 부착해 고성능 스포츠 쿠페의 세련된 스타일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며, 앞 좌석에는 고급 S-스포츠 가죽시트를 장착해 편안함 승차감을 제공한다.
스티어링 휠은 3-스포크 D컷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천연 가죽에 정교한 스티치로 마무리됐다. 계기판은 S-모델만의 회색 다이얼과 특별한 바늘로 제작됐다. 또, 카본 인레이, 패들 시프트 등 실내 곳곳에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스포츠 카의 느낌을 잘 살렸다.
편의 사양도 대거 장착됐다. 순정 내비게이션이 장착된 MMI 플러스, 블루투스, 컴포트 키, 하이빔 어시스트 등 최신 사양들이 새로운 디자인으로 적용됐으며 3존 자동 에어컨, 전동식 대형 파노라마 선루프, DVD 플레이어 등이 장착됐다.
뉴 아우디 S5의 가격은 8980만원(부가세포함)이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고성능 스포츠 쿠페 ‘뉴 아우디 S5’ 출시…가격은 8980만원·다음 선정 ‘부산모터쇼 최고의 차 TOP5’…렉스턴W는 어디에?
·현대차, 아반떼 쿠페 미국 가격 공개…2020만원~2400만원
·르노삼성, SM3 전기차 내년 초 출시…가격은 약 4400만원
·[포토] 뉴 쏘렌토R에 K7 테일램프가 ‘쏙’…매력적인 뒤태
·뉴 쏘렌토R, 기존 모델과 비교해보니…'이렇게 달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