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는 내달 14일, ‘제1회 SK엔카 에코드라이버 선발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정된 코스에서 약 150km를 주행한 후 공인연비 대비 연비증가율이 가장 높은 운전자를 선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출발 지점에서 가득 주유를 한 뒤 도착지점에서 한 번 더 주유를 해 리터당 연비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특히, 각 자동차 모델의 공인연비 대비 증가율을 집계하기 때문에 차종, 모델, 연식에 관계 없이 모든 자동차 소유자가 참가할 수 있다(단, 하이브리드, LPG차량 제외).
이번 선발대회 우승자에게는 300만원 주유상품권과 한국타이어의 친환경 타이어 앙프랑 에코 세트가 제공되며, 2등은 100만원 주유상품권과 타이어 세트, 3등은 50만원 주유상품권이 지급된다. 또, 모든 참가자에게 총 10만원 상당의 불스원 자동차용품과 기념티셔츠를 제공한다.
참가자격은 운전면허를 소지한 자동차 보유자로 동반 1인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자 중 1차 선발과정을 거쳐 총 100대의 차량이 최종 대회에 진출한다.
참가신청은 6월18일부터 7월7일까지 SK엔카 직영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최종 참가자 명단은 7월9일에 공개한다.
SK엔카 최현석 이사는 “좋은 성능을 가진 자동차보다 올바른 운전 습관이 연비에 영향을 많이 주며 또한 안전하게 운전하는데도 도움을 준다”면서 “이번 대회를 통해 친환경 경제 운전 습관의 중요성을 알리고 함께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벤츠코리아, '코리아 테크마스터 2012' 개최·쌍용차, ‘2012 여수엑스포’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한불모터스, 푸조 508 고객 대상 ‘미드나잇 인 파리’ 시사회
·포드코리아, 링컨 고객 초청 골프 대회…홀인원 시 ‘MKZ’
·뉴 쏘렌토R, 기존 모델과 비교해보니…'이렇게 달라졌다'
·폭스바겐코리아, 여름맞이 무상점검 및 부품·공임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