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는 15일, 앙프랑 에코와 벤투스 S1 에보2가 한국능률협회인증원(KMAR)에서 주관하는 ‘2012 그린스타-이노스타 인증’의 승용차 타이어부문에서 각각 1위에 선정, 타이어 전 부문을 석권했다고 밝혔다.
‘그린스타 인증’과 ‘이노스타 인증’은 한국능률협회인증원에서 자체 개발한 지수에 따라 최고의 친환경 경쟁력 및 혁신성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올해 ‘그린스타-이노스타 인증’ 소비자리서치는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이 리서치 전문 기관인 메트릭스코퍼레이션에 의뢰해 지난 3월2일부터 4월6일까지 전국의 소비자들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그린스타 인증’을 획득한 앙프랑 에코는 일반적인 타이어에서 요구되는 주행성능과 정숙성에 더해 최고 수준의 연비성능을 구현해 ‘친환경 타이어’라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만든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벤투스 S1 에보2는 편안한 승차감, 낮은 회전저항력을 통해 자동차의 역동적인 주행성능에 도움을 주는 타이어로 '이노스타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타이어 박철구 부사장은 “한국타이어의 친환경 타이어 세그먼트를 창출한 앙프랑 에코와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2는 친환경, 초고성능 타이어 시장에서 최고의 품질을 인정았다”면서 “친환경 타이어 개발로 축적된 친환경 기술력을 모든 타이어에 접목시켜 소비자들에게 보다 혁신적인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현대차, 벤츠·볼보 제치고 가장 안전한 브랜드 ‘1위’ 선정·한불모터스, 푸조 서울·경기 신규 딜러 모집
·롤스로이스 고스트, 골프장 경품 등장…"당첨되도 곤란해"
·BMW 모토라드, 슈퍼바이크 월드 챔피언십 첫 우승
·"폭스바겐 전 차종 타보자"…대규모 시승행사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