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가 올해 북미 지역에 첫 선을 보인 크라이슬러의 신차 ‘닷지 다트(Dodge Dart)’에 신차용타이어를 공급한다고 12일 밝혔다.
북미 지역은 세계 최대 타이어 시장으로 금호타이어는 북미지역본부(LA)와 북미기술연구소(애크런) 설립 이후 현지의 지형과 기후, 도로상황에 적합하면서도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는 제품 개발에 주력한 결과 현재 UHP(초고성능) 타이어를 포함한 교체용 타이어(RE)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06년 크라이슬러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의 ‘빅 3’ 완성차 업체인 크라이슬러, 포드, GM 모두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닷지 다트는 크라이슬러와 피아트가 손잡고 개발한 닷지 최초의 준중형 세단으로 올해 초 2012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 화제를 모았다. 닷지 다트에는 금호타이어의 솔루스(SOLUS) 브랜드 제품으로 장착돼 출시된다.
솔루스는 금호타이어의 승용차 타이어 제품 브랜드로 승차감을 높이고 소음을 최소화해 고속주행에서도 탁월한 안전성과 편안함을 제공하는 타이어다. 금호타이어는 닷지 다트에 솔루스 신차용 제품인 KH25의 ‘225/45R17’와 ‘205/55R16’ 의 2개 규격과 템포러리 타이어(T125/80R17)를 공급한다.
금호타이어는 크라이슬러와 2006년 계약을 체결하고, 세브링(Sebring), 닷지 저니(Dodge Journey), 그랜드 체로키(Grand Cherokee), 타운&컨츄리(Town&Country) 등에 이어 닷지 다트(Dodge Dart)까지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해오고 있다.
김재복 금호타이어 북미지역본부장은 “금호타이어는 1975년 최대 타이어 시장인 미국에 첫 진출하여 북미 지역의 빅3 완성차업체인 크라이슬러를 비롯한 GM, 포드 등 모두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향후 북미 시장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제품 개발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글로벌 타이어 업체로 지속적으로 성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영 기자 / young@top-rid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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