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요타는 6월 말까지 서울·경기 지역 전시장에서 만화 '이니셜D'에 등장하는 AE 86을 전시하는 ‘AREA 86’ 행사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요타 86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6월 말까지 강남, 서초, 용산, 분당 전시장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행사가 진행되는 전시장은 도요타 86 전시존, AE 86 전시존 및 이니셜D 게임을 즐길 수 있는 86 게임존 등 3가지 전시 존으로 꾸며진다.
최근 국내 출시된 ‘도요타 86’은 초경량 저중심 후륜 구동 스포츠카로서 운전자의 감각 하나로 운전하는 즐거움을 체감할 수 있다. 초저중심 패키지와 뛰어난 퍼포먼스를 기본으로 진정한 스포츠카의 역동적인 운동성능을 그대로 보여 준다.
한국도요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은 만화 속에 등장하는 전설적인 차를 눈앞에서 만나볼 수 있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 뿐 아니라, 레이싱에 대한 관심과 욕구를 충족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AE 86’의 정신을 계승한 ‘토요타 86’이 국내에서 새로운 모터 스포츠 문화를 창출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쌍용차 렉스턴W, 아쉬운 실내 디자인…“이게 최선입니까?”·기아차, K9 출시 기념 ‘유명 작가 작품 초대전’
·에릭 클랩튼의 페라리 ‘SP12 EC’…황홀한 디자인
·스마트포투, 여름철 대비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쌍용차, 렉스턴W 가격 공개…2733~3633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