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D(대표 현동욱)는 지난 21일 서울 용산구 후암동에 위치한 ‘영락애니아의 집’에서 장애아동의 지원을 위한 ‘로타텍 클로저 투 유(Closer To You) 캠페인’ 기부금 400만원 전달식을 진행했다.
작년 9월부터 11월까지 두 달간 캠페인을 진행한 MSD는 전국 소아청소년과 의료진들이 아이패드로 MSD 영아 로타바이러스 위장관염 예방 백신 로타텍에 대한 건강정보퀴즈를 풀고, 퀴즈에 참여한 전문의 숫자만큼 ‘로타텍 사랑의 열매’라는 이름으로 기부금을 적립했다.
기부금은 중증 뇌병변 장애 1급에 해당하는 장애 아동들에게 종합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기관인 ‘영락애니아의 집’에 전달됐고, 특수휠체어를 사용해야만 이동이 가능한 중증 1급 장애아동들의 이동수단이 되어줄 특수차량 ‘Love Car’(러브 카)의 구입을 돕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MSD 백신호흡기부서 최응섭 상무는 “전국 소아청소년과 의료진
한편 로타텍은 지난 2007년 8월 국내에 가장 먼저 출시된 2,4,6개월 총 3회 접종하는 경구용 5가 로타바이러스 위장관염 예방 백신이다.
문애경 매경헬스 [moon902@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