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지멘스 헬스케어가 미국에 기반을 둔 세계적인 의료기기 전문기업 배리언 메디컬 시스템스(Varian Medical System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지멘스 본사 헬스케어 부문과 파트너쉽을 체결한 배리언 메디컬 시스템즈는 의료기기 및 의료 소프트웨어를 제조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이번 파트너십은 지멘스 헬스케어의 방사선 치료 및 수술 분야 임상 역량 확대 및 서비스를 개선을 위해 진행 됐다.
양사는 향후 방사선 촬영 및 치료 제품에 대한 마케팅 및 기술 공유에서부터 신제품 개발까지 전 분야에 걸쳐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나갈 방침이며,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 개발 등 신제품 공동 개발 가능성도 검토할 계획이다.
이번에 체결된 계약에 따라 배리언은 전 세계 방사선 종양학과에 CT·PET/CT·MRI 같은 지멘스 영상진단장비 공급을 담당하게 되며, 지멘스 헬스케어 역시 고객들에게 배리언의 방사선 치료 및 방사선 수술용 장비, 소프트웨어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촬영에서 치료까지 전체 임상 워크플로우를 지원할 수 있는 광범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
팀 게르틴 배리언 메디컬 시스템스 사장 겸 CEO는 “지멘스와 배리언을 연결하는 탄탄한 소프트웨어 연결성과 새로운 아키텍처를 개발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환자 촬영 및 치료를 위한 중요한 신규 옵션들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발터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