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코리아는 지난해 11월부터 7개월간의 대장정을 통해 펼쳐진 ‘2012 VISTA 한국 결선’의 최종 우승자를 21일 발표했다.
VISTA(Volvo International Service Training Award) 대회는 2년마다 전 세계 볼보자동차 서비스 부분에 종사하고 있는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국제서비스 경진대회로, 1975년부터 스웨덴 본사 주관으로 개최되고 있다. 본 대회는 정비와 기능 분야별 이론과 실무 경진을 통해 기술력과 서비스 정신의 증진 등 업무 능력을 개선하기 위해 시작된 것으로, 볼보자동차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로 작용하고 있다.
대회 결과, H모터스 서초 센터의 '황의섭, 주상표, 조호상, 노제균’ 조는 팀부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판금정비사 부분에서는 H 모터스 수원 센터의 서일선, 테크니션 부분은 H 모터스 분당 센터의 김도형씨가 우수한 실력을 발휘하여 각각 우승의 영광을 거뒀다.
이번 한국 결선을 통해 선발된 우승자들은 내달 24일부터 1주일간 스웨덴 볼보자동차 본사에서 개최되는 우승자 컨퍼런스에 참석, 본사 안전센터 방문, 세미나 등 다양한 일정을 소화하며 각국의 대표들과 함께 지금까지 배우고 익혀온 기술력과 서비스 정신을 공유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볼보코리아 김철호 대표는 “VISTA는 볼보자동차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는 대회”라며, “앞으로도 더욱 열정적인 서비스센터 직원 양성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상영 기자 / young@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美서 소형 럭셔리카 비교…BMW 328i, 1등 하고도 '갸우뚱'·세계 최고 갑부들의 슈퍼카 TOP10…“의외로 검소하네?
·[시승기] 메르세데스-벤츠 B클래스…차세대 소형차의 '해답'되나
·여성들이 많이 사는 차 TOP10…"앗! 미니가 없을 줄이야"
·[영상] 볼보 V40에 장착된 보행자 에어백…어떻게 작동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