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D(대표 현동욱)는 ‘가정의 달’을 맞아 마포 드림스타트센터와 연계해 지난 19일 마포지역 저소득층 조손가정 어린이를 위한 생일파티를 개최했다.
임직원 자원봉사 프로그램인 '러브 인 액션(Love in Action)'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마포구 드림스타트센터 소속 9~13세 아이들 가운데 3~5월에 생일을 맞은 아이들을 위해 마련됐다.
평소 경제적인 상황으로 인해 할머니, 할아버지와 함께 살면서 물질적, 정신적 보살핌이 부족해 생일을 제대로 축하받지 못하는 점에 착안해 아이들이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생일을 축하할 수 있도록 한국MSD 여성건강사업부 직원들이 나서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날 생일을 맞은 어린이들과 가족들은 마포드림스타트 센터에서 윤정민 영양사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쿠킹클래스에서 생일케이크와 과일 타르트를 함께 만들고, 촛불을 불며 생일을 축하했다.
또한 한국MSD 직원들은 직접 준비한 풍선아트, 핸드 페인팅 이벤트를 선사했으며, 이번 생일 파티의 즐거운 추억을 잘 간직할 수 있도록 파티 생생한 현장을 촬영한 가족사진을 전자액자에 담아 기념 선물로 전달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안희경 한국MSD 여성건강사업부 본부장은 “지역사회에 소외된 이웃들에게 즐거운 하루를 선사하는 뜻 깊은 행사에 참여가게 되어 기쁘다"며 "오늘 생일 파티를 통해 조손 가정의 가족간의 사랑도 더 커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드림스타트사업은 보건복지부가 2007년부터 전국 빈곤 아동
문애경 매경헬스 [moon902@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