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조한익)는 19일 국회의사당 잔디마당에서 열리는 ‘제8회 국회 동심한마당’에 참여해 어린이 및 청소년, 부모 등을 대상으로 건강체험터를 운영한다.
H2O 품앗이 운동본부가 개최하는 국회동심한마당은 어린이, 청소년들이 미래 꿈의 대상을 가까이에서 만나고 체험함으로써 꿈을 키우고 각 세대·지역·인종·계층이 ‘동심’을 매개로 품앗이를 체험하자는 내용의 행사이다.
건협은 지난 2010년부터 매년 국회동심한마당에서 건강체험터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특히 올해에는 남서중 건협 사무총장이 국회동심한마당 준비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건협은 올해도 건강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어린이에게는 ▲치아 불소도포 및 시력검사 ▲소아 체성분 검사 ▲성장판검사 그리고 부모 및 일반 시민에게는 ▲체내 일산화탄소와 폐나이 측정을 통한 흡연관련검사 ▲체성분 측정 ▲스트레스검사 ▲골밀도검사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영양, 비만, 금연, 스트레스 관리 등의 건강생활실천상담을 위한 상담을 진행한다.
남서중 건협 사무총장은 “국회동심한마당 행사가 지난 어느 해보다도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와 관심 부탁한다”며 “앞으로도 H2O
한편, 이 날 국회 동심한마당에서는 국방부 군악대, 소방차, 대학 응원단등이 함께하는 축하공연과 퍼레이드, 찾아가는 과학관, 건강체험터, 풍선아트, 마술체험, 페이스페인팅, 종이접기배우기 등이 진행된다.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