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D(대표 현동욱) 프로페시아팀은 14일 탈모치료제 프로페시아의 국내 출시 12주년을 맞아 한국MSD 본사에서 사내직원을 대상으로 올바른 탈모치료의 메시지를 전하는 ‘MSD 모발왕 선발대회 <더 킹 투 헤어(The king to hair)>’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남성형 탈모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탈모 조기검진과 의학적 치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실시됐다. 행사에 참여한 MSD 임직원들은 피부과 전문의 검진을 통해 모발의 굵기 및 두피 상태 등 모발의 건강상태를 측정하고 자신의 탈모 및 두피건강상태에 대한 상담을 받았다. 검진 결과 두피와 모발상태가 좋은 직원을 선정, 모발왕을 선발하는 행사도 진행됐다.
프로페시아는 현재 시판중인 경구용 남성형 탈모 치료제 중 유일하게 미국 FDA의 허가를 받았으며, 2000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한국 남성형 탈모 환자들의 치료제로 꾸준히 사용되고 있다.
김민정 한국MSD 피부과팀장은 “최근 탈모로 고민하는 젊은 남성들이 많아진 가운데 사내 직원들에게 남
문애경 매경헬스 [moon902@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