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음료기업 동아오츠카(대표: 이원희)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Hall B에서 열리는 ‘제3회 국제암엑스포’에 참가해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국제암엑스포는 ‘대한민국, 항암전진기지로의 도약' 이란 슬로건으로 암 정복을 위한 건강강좌와 포럼, 부대행사, 병원 부스의 검진 및 정보전달 행사 등을 선보인다.
동아오츠카는 국제 암 엑스포 행사에서 콩으로 만든 제품인 ‘SOYJOY(소이조이)’와 ‘블랙빈’을 을 통해 '콩이 건강의 문제를 해결한다'는 SOYLUTION(Soy(대두)가 인류의 건강 문제를 Solution(해결)한다는 뜻의 합성어)부대행사를 11일 오후 3시 30분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우리 몸에서 항산화작용을 일으켜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시키는 콩의 영얄을 그대로 담은 바(bar)인 소이조이는 밀가루가 아닌 대두가루 반죽에 과일을 듬뿍 넣고 구워 만든 제품으로 소이조이 콩 설명회를 듣고 난 후 퀴즈를 맞추는 참가자들에게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동아오츠카는 소아암 환우들을 위한 모금 및 후원을 신청하는 사람들에게 국산 콩 100%로 만든 검은콩 차 ‘블랙빈’를
한편, 동아오츠카는 국제암엑스포 참여 업체 중에서 유일하게 공동 포스터를 제작, 서울·경기 지역 동아오츠카 자판기 1000대에 부착해 시민들에게 국제암엑스포 행사를 알리고 `건강을 생각하는` 동아오츠카의 기업 이미지를 전파했다.
김수진 매경헬스 [sujinpen@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