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조한익)가 제40회 보건의 날 기념사업 일환으로 개최한 ‘제1회 메디체크건강걷기대회’가 성황리에 마쳤다.
건협은 지난 21일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에서 다수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총 5.4km의 거리를 걷는 건강걷기대회와 총 1.8km의 단거리를 걷는 장애인과 함께하는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건협이 대국민 건강증진을 위한 올바른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기회를 마련하고, 건협의 건강증진서비스인 메디체크를 알리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46명이상의 장애인이 참여하는 ‘장애인과 함께하는 걷기대회’의 경우 ‘건협어머니 사랑 봉사단’이 1.8km 구간을 걷는 것을 도왔다.
이날 행사에는 비가 내리는 날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들이 참여했으며, 걷기 행사에 앞서 진행된 식전공연과 건강체험터에도 많은 시민들이 몰렸다.
10대 아들과 함께 우비를 입고 걷기에 나선 한 참관객은 “평소 걷기가 건강에 좋다는 점을 알고 있었지만 실천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서 가족과 함께 걸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보내게 됐다”며 “행사에 앞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의 단체들이 마련한 부스에서 건강 상식도 쌓고 좋은 시간을 보냈다
한편 행사에는 임채민 보건복지부 장관, 이희성 식품의약품안전청장, 김정곤 대한한의사협회장, 문창진 한국건강증진재단 이사장, 이경재 H2O품앗이운동본부이사장, 박춘희 송파구청장, 박인숙 송파갑 19대 국회의원 당선자, 민갑룡 송파경찰서장, 문현석 소년한국일보사장 등의 내빈이 참석했다.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