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최초의 2인승 컨버터블 모델인 미니 쿠퍼S 로드스터를 잠시 시승했다. 미니 쿠페를 기반으로 만든 모델답게 외관 및 실대 디자인은 세련되면서도 앙증맞다. 전체적인 주행 느낌 역시 미니 쿠페와 큰 차이가 없지만, 최고출력 184마력을 동력 성능을 발휘하는 1.6리터급 터보엔진의 퍼포먼스는 여전히 다이내믹했다. 가속페달을 밟았을 때 등이 시트에 파묻히는 젖혀지는 강력한 초반 가속력은 깜찍한 외관과는 다른 충격적인 반전을 선사한다.
시승을 했던 쿠퍼S 로드스터에는 수동형 소프트 톱이 적용됐다. 때문에 운전 중 소프트 톱을 열고 닫는 것은 불가능했고, 여성 운전자의 경우에는 열고 닫는 것이 버거울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국내에 판매되는 미니로드스터에는 반자동 소프트 톱이 적용돼 전면 유리 상단 까지 톱이 자동으로 움직인다. 미니 로드스터의 가격은 쿠퍼 로드스터 3990만원, 쿠퍼S 로드스터 4530만원이다(부가세 포함).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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