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이마가 너무 넓어 헤어라인교정을 하고 싶습니다. 한 3cm 정도 내리고 싶은데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시술 후, 모발이 빠지는 이유와 자연스러운 모습이 되려면 얼마나 걸리는지 알고 싶어요.
A. 머리숱이 적어 보이는 부분에 모발이식을 하여 머리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수술은 다소 여유가 있는 후두부의 모발을 채취해 탈모 된 부위에 이식하게 됩니다. 정수리부위 또한, 머리숱이 적어 보이는 부분의 모발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수술은 정상적으로 있어야 할 모발이 여러 가지 이유로 소실되었거나 부족하여 미용상 개선할 필요가 있을 때, 자신의 모발을 이용하여 옮겨 심는 수술입니다. 수술은 부분 마취 후 시행하며, 입원은 필요 없고, 수술 후 바로 귀가할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시술 후 보통 이식 부위에 약간의 붓기가 있을 수는 있지만, 하루면 자연스러워집니다. 개개인의 차이는 있으나 시술 다음날부터 일상적인 외부 활동도 가능합니다. 수술 3일째부터 머리를 감을 수 있습니다.
실밥은 2주 후에 뽑고, 딱지는 2주에서 한 달 전후에 떨어지게 됩니다. 모발이식을 해서 미용상 효과를 보려면 약 9~12개월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 이유는 옮겨 심은 모발은 1~3개월 이내에 대부분 빠졌다가 6개월 이후 새 모발이 솜털로서 나와 점점 굵어지고 길어지기 때문입니다.
원하는 만큼의 이식도 가능합니다만, 전문의와 상담 후 이식량을 조정하기 바랍니다.
※ Dr.MK 상담의=박원진 전문의(원진성형외과 원장)
양수진 매경헬스 [guri322@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