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은 제11회 식품안전의 날을 맞이해 ‘식품안전 국민 참여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공모전은 ‘내가 생각하고 바라는 식품안전?’을 주제로 진행된다.
응모방법은 국민 누구나 식품안전과 관련된 경험, 생각, 바람을 UCC, 포스터, 수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제작해 신청서(식약청 홈페이지 다운로드)와 함께 5월7일까지 식품안전의 날 홈페이지(www.FoodSafetyDay.com) 또는 e-mail(kfda.FoodSafetyDay.com)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전문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각 부분별 식품안전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10명을 선정하게 된다.
최종결과는 5월9일 식약청 홈페이지(www.kfda.go.kr) 및 식품안전의 날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고, 시상식은 5월12일 식품안전의날 관련 행사인 ‘식품안전 건강걷기 대회’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식약청은 식품안전을 위해 노력한 많은 사람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식품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02년부터 매년 5월 14일을 ’식품안전의 날‘로 정하여 기념하고 있다.
‘식품안전의 날’ 행사는 ‘365일 안전한 식품, 건강한 미래’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행사 전후 2주간(5월7일~ 5월18일)을 식품안전 인식주간으로 정해 전국 각지에서 학술 세미나, 홍보관 및 체험관 행사
식약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식품안전에 대한 국민의 경험과 생각, 바람을 듣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러한 국민과의 소통을 통해 국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식약청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문애경 매경헬스 [moon902@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