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요타는 23일,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이 주최하고 한국도요타가 후원하는 ‘제33회 아시아와 세계(Asia and the World)’ 공개 강좌가 오는 26일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지난 2004년 9월 시작된 ‘아시아와 세계(Asia and the World)’ 프로그램은 세계라는 큰 틀에서 급변하는 아시아정세를 조망하고 아시아 국가 간 상호이해를 증진하자는 취지로 기획된 서울대 국제대학원의 강좌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학술강좌 및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는 일반 공개강좌 등으로 구성됐다.
소말리맘은 캄보디아 내전이 발발하기 시작했던 1970년 무렵에 태어나 가난한 환경에서 고아로 유년기를 보냈고, 1996년에 비정부단체인 AFESIP을 캄보디아에 설립, 지금까지 7천여 명의 여성들을 구출하는 성과를 이뤘다. 소말리 맘의 성과는 서방언론을 통해 알려지기 시작하여 아스투리아 왕자상(스페인, 1998년), 세계 아동권리 대상(스웨덴, 2008), 등을 수상, 2006년 CNN의 ‘영웅’으로 소개됐으며, 2009년 영국 타임지가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김상영 기자 / young@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역대 가장 빠른 배트카는?…‘배트카 드래그 레이스’·신형 싼타페 인기 이 정도였어?…하루 만에 사전계약 3천대 돌파
·렉서스 뉴 GS 시승기, "타보고도 믿기 힘든 도요타의 변화"
·닛산의 대표 세단 알티마, 신형 모델 내달 공개
·"국산차가 달라졌어요"…수입차 운전자 3인의 간추린 시승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