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요타는 5일, 미국 컨슈머리포트의 '최고의 모델' 평가에서 도요타 브랜드의 자동차가 10개 부문 중 5개 부문을 석권했다고 밝혔다.
미국의 소비자 전문 매거진인 컨슈머리포트는 4월호에 2012년 최고의 모델(Top Picks)평가를 공개했다. 이 평가에서 도요타는 총 10개 부문 중 패밀리 세단, 친환경차, 패밀리 승합차, 소형 SUV, 패밀리 SUV 등 무려 5개 부문을 석권하는 쾌거를 기록했다.
각 부문에서는 패밀리 세단 부문에서는 뉴 캠리 하이브리드, 친환경 차량 부문에서는 프리우스, 패밀리 승합차 부문은 시에나, 소형 SUV 부문에서는 RAV4, 패밀리 SUV 부문에서는 하이랜더가 최고의 차량으로 선정됐다.
특히, 프리우스는 컨슈머리포트 역사상 최초로 11번째이자 9년 연속 최고의 차량으로 선정돼 친환경 세그먼트의 절대 강자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컨슈머리포트는 이번 평가 결과에 대해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자동차업계에서 단일 브랜드로 5개 부문의 최고 모델로 선정된 것은 거의 10년 만에 처음 있는 일”이라며 “뉴 캠리를 포함하여 하이브리드와 SUV 부문에서 보여준 이번 평가 결과는 토요타의 경쟁력 있는 리더십을 보여주는 중요한 요소” 라고 평가했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이달의 차] BMW 3시리즈…“압도적인 존재감”·[시승기] 어코드 오너가 타본 K7…“국산차가 이 정도였나?”
·美컨슈머리포트 최고의 차, "아반떼 탈락, 도요타 캠리 선정"
·도요타, 신형 프리우스 출시…최대 660만원 가격 인하
·도요타 시에나, 미국서 가장 안전한차?…"그건 아니고"
·렉서스∙도요타, 미 JD파워에서 각 1위∙3위 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