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싸늘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지만 어김없이 봄 입학시즌이 돌아왔다. 입학을 맞이하는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입학선물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워낙 많은 종류의 선물들로 인해 좋은 입학선물을 고르기가 난감한 경우가 있다.
최근에는 실용적이면서 이왕이면 건강까지 고려한 선물이 인기다. 특히 학생들에게는 시력유지에 도움 되는 제품이 각광을 받고 있다.
![]() |
요즘은 저학년 때부터 늦게까지 공부를 하는 학생들이 많아 점점 시력관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특히 조명은 시력에 중요한 영향을 주는 요소로 시력건강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학부모들에게 민감한 사한이다. 이런 학부모들을 위해 실용적인 입학선물로 LED스탠드를 추천한다.
LED스탠드는 미세 깜빡임이 없고 균일한 밝기를 제공하기 때문에 눈 건강에 이롭고, 저전력 저발열로 공부환경에 미치는 악영향이 적기 때문에 점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LED스탠드를 고를 때는 LED스탠드의 밝기를 판단할 수 있는 조도(Lux), 인공광이 얼마나 자연광과 닮았는지를 알려주는 연색지수(Cri)등을 따져봐야 한다. 눈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잘 비교해보고 고르는 것이 좋다.
다이아소닉 DL-90 LED스탠드는 500~1200 Lux의 조도조절이 가능하고 90이상의 CRI를 제공하여 자연광에 가까운 빛을 내준다. 또한 적정 색온도별 기능을 지원하여 독서, 수리, 휴식, 수면모드 4가지를 지원하기 때문에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LED스탠드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입학선물로 가장 인기 있는 제품 중 하나인 책가방은 주로 내구성과 크기에 초점을 맞추었지만 이제는 각종 기능과 디자인까지 고려해서 선택하는 것이 좋다.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저연령층의 학생들의 책가방을 고를 때는 우선적으로 가장 중요한 신체발육을 고려한 기능성 디자인을 따져보는 것이 좋다. 요즘은 척추와 어깨에 부담을 줄이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채용한 기능성 책가방이 인기이다.
패션에 민감한 중, 고등학교 학생들은 디자인에 중점을 둔 캐주얼 브랜드의 제품이 좋으며, 대학생들을 위해서는 사이드백이나, 기능성 백팩 제품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이와 함께 수능을 치루고 새내기가 된 대학생들은 이동 중 과제를 작성하거나 각종 스터디 모임에 사용하기 위해 노트북이 필요하다. 하지만 가뜩이나 무거운 전공 서적, 각종 교양서적을 가지고 다니다보면 막상 부피가 큰 노트북을 가지고 다니기란 힘든 현실. 이런 새내기 대학생을 위해 얇고 가벼운 노트북인 울트라북 제품을 입학선물로 추천한다.
울트라북은 인텔 i5프로세서와 SSD를 채용하고 있어 속도 면에서 흠잡을 면이 없고 2Kg미만의 가벼운 무게 덕분에 이동성이 크게 향상되어 휴대하는데 부담이 적다. 삼성, LG, 도시바 등 국내외
도시바 포테제z830은 현재까지 출시된 울트라북 중 가장 가벼우며 삼성, LG, 도시바 등 국내외 유명 노트북 제조업체의 제품이 이미 시장에 출시 중이며, 특히 입학시즌 전 신학기 기획전을 통해 울트라북 구매자들에게 다양한 혜택들 제공하고 있다.
김병수 매경헬스 [sskbss@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