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캠페인은 도요타 최초의 하이브리드 모델인 프리우스 개발 콘셉트인 ‘사람과 지구를 위해서’에 착안하여 멸종 위기에 몰린 동물들을 모델로 신규 캐릭터를 개발했다. 또 멸종 위기 동물을 주제로 한 달력을 제작해 전시장에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배포하고 친환경의 중요성을 부각하는 다양한 환경 보존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또 지난 16일에는 국내 최초로 서울특별시 서울대공원과 ‘멸종 위기 동물 보호 후원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친환경 하이브리드 모델인 프리우스 3대를 포함하여 약 2억원 상당을 후원함과 동시에 서울동물원의 환경 개선을 위한 동물 보호 활동에서 적극 동참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도요타 나카바야시히사오 사장은 “지구 온난화의 영향으로 친환경 이슈에 대한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이색 하이브리드 캠페인을 실시하게 되었다”면서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하이브리드의 친환경성을 적극 알려나갈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지난 2006년부터 환경 재단과 공동으로 실시중인 한국도요타의 대표적인 환경 프로그램인 ‘도요타 환경학교’에도 토랑이(호랑이), 토알라(코알라), 토달(수달) 등 신규 캐릭터를 활용하여 환경의 소중함과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직접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새롭게 실시할 예정이다.
김상영 기자 / young@top-rid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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